안녕하세요. 4월 중순, 반도체 투자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시즌이 다가왔어요. 바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1분기 실적 발표인데요. 이번 분기는 두 회사 모두 "역대급" 실적이 예고되면서 기대감이 어마어마해요.오늘은 두 회사의 1분기 실적 전망을 비교하고, 투자자 관점에서 어떤 포인트를 봐야 하는지 정리해볼게요.반도체 슈퍼사이클, 1분기 실적으로 확인한다삼성전자, 영업이익 36조의 의미삼성전자 1분기 컨센서스는 매출 115조 5,234억원, 영업이익 36조 4,769억원이에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46%, 영업이익은 무려 +445.6%(5배 이상) 증가한 수치예요. DS(반도체) 부문 영업이익만 37.2조원으로 추정되는데, 반도체만으로 회사 전체 영업이익보다 많다는 건 모바일·가전 부문이 상대적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