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0.01%라도 성장하자

Develop/Android

Android - Bluetooth 는 위치권한이 필요하다.

뚠님 2020. 12. 14. 09:58
반응형

프로젝트를 진행하다가  Bluetooth를 연결해야 하는 상황이 있었다.

 

다른 프로젝트에서 사용한 샘플코드를 전달 받았고, 해당 코드에는 블루투스 스캔을 시작하기 전에 위치권한을 요청하여 받았다.

 

다른 프로젝트에서 사용된 블루투스는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위치적으로 어떠한 서비스를 하는 줄 알았고, 나는 이를 내 프로젝트에 적용하면서 위치권한 요청을 뺐다.

 

그랬더니 스캔이 안돼...

 

한 3시간 정도 삽질하다가 확인해 보니 블루투스를 사용하려면 위치권한을 요청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그리고 나와 같이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것 같았다.

 

블루투스를 사용하는데 왜 위치권한이 필요한거야?

 

그리고 찾은 글.

 

이글을 보고 '필요할 수도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 이글도 읽어보면 이해가 된다. )

 

글의 내용을 짧게 요약하면 아래와 같다.

블루투스 스캔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위치가 노출될 수 있다. 따라서 사용자에게 위치권한을 요청해 당신의 위치를 수집한다는 알림을 하는 것!

 

결국 블루투스를 사용하려면 아래와 같은 권한이 필요하다.

 

블루투스 연결시 필요한 권한

 

이제 다시... 코딩하러 가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