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0.01%라도 성장하자

Game/BlackDesert

검은사막 - 격투가 리부트 관련 글

뚠님 2021. 10. 7. 00:38
반응형

안녕하세요 뚠님입니다.

 

오늘 연구소 패치된 내용으로 본섭과 비교하여 영상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바로 본론으로 갑니다.

 

먼저 거대한진노 영상입니다.

 

1. 강:거대한진노

 

 

9월 24일에 패치된 내역인데 이번에 전승 격투가 연구도 해볼 겸 정리해보았습니다.위 영상은 특정 스킬 사용 후 거대한진노가 이동하면서 동작하는 케이스를 정리한 영상입니다.
기존에 알고 계셨던 내용중 초전박살 후 진노를 사용하면 이동하면서 사용됩니다.( 부드럽게 연계되었다는 패치가 이동 진노 사용인지는 오늘 알았네요 ㄷㄷ )


2. 섬전보 낙하모션

 

 

10월 1일 패치내역

 

● 섬전보, 무영보 기술 사용 시 기술 시작 부분에서 낙하 동작을 취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특정 높이에서 섬전보, 무영보 기술 시작시 바로 낙하모션이 나오는 부분을 수정했습니다.

 

물론 영상에서는 나오지 않았지만 저 위치보다 높은 곳에서는 동일하게 연구소에서도 동일하게 낙하모션이 발생합니다.

 

 

3. 깃털구름

 

 

 

 

10월 1일 패치내역

 

● 흐름 : 산사태 1타격, 흐름 : 기와 깨기 기술 이후에도 흐름 : 깃털 구름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상황에 따라 사용하면 좋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연구소에서는 피격시 테스트가 어려워서, 피격시에도 정상동작 하는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4. 맹포한습격, 도끼찍기 낙하모션 개선

 

 

 

10월 1일 패치내역

 

● 맹포한 습격 기술을 연속 동작으로 사용하거나 나선탄 기술 이후 연계 시 캐릭터가 높은 곳에서 하강하는 동작이 자연스럽게 변경되었습니다.

● 도끼 찍기, 본 : 도끼 찍기, 흑정령 : 도끼 찍기 기술을 높은 곳에서 사용 시 허공에서 공격이 발동하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이부분은 저도 테스트하면서 와... 이정도였나 싶었어요

본섭은 지금 낙하모션 조건이 너무 심해서 아마 영상보시면 조금 놀라실 겁니다.

 

결론은 맹포와 도끼찍기를 공중에서 사용할 때 낙하모션 버그가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 어떤 삶을 살았던 것인가..격투가..휴... )

 

 

5. 그외 개선사항 리뷰

 

● 흐름 : 맞바람 기술 사용 후 도끼 찍기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확실히 빨라졌습니다. 

- 기존 콤보 중 비각잡 - 추풍낙엽 - 복혼분신 - 나선탄 - 맞바람 - 도끼찍기 콤보 쓰시던 분들은 체감 많이 되실거에요

- 이전에는 맞바람 사용후 최고점까지 올라가서 도끼찍기를 썼다면, 이번에 패치되면서 올라가는 도중에 도끼찍기 발동됩니다.

 

● 나락 붕추 기술 사용 시 1타격과 2타격을 나누어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현재 생각으로는 굳이 나락붕추 넉다운을 쓰면서 콤보를 쓸 이유가 있을까? 라는 생각도 들긴 하는데, 또 잘 쓰시는 분들은 잘 쓰실 것 같기도 하고.

- 개인적으로 1타격 끊어 사용할 수 있는 건 좋은거 같아요.

( 딜 약하고 방어판정 없는건 오반데 )

 

● 경파산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조준된 대상에게 순간적으로 이동하는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첫 타격의 발동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뜬금없는 패치라고 생각하는 것 중 하나

- 지난 초전박살 각성상태 유지 패치급으로 갑자기? 같은 느낌입니다.

- 저는 경파산을 기존에도 잘 사용하지 않아서 크게 영향은 받지 않을 것 같아요

- 기존 경파산 거리조절 잘하셔서 순간이동기로 사용하셨던 분들은 빡치실 듯

- 짧은 제 의견으론 너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