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0.01%라도 성장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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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7 3

번아웃을 겪고

이번에 회사에서 프로젝트를 두달동안 빡세게 하고 씨게 번아웃이 왔다. 정말 이게 번아웃인가 싶을정도로 무력감을 느꼈다. 바쁘게 일할때는 하루에 거의 몇천줄의 코드를 짜면서 번아웃일때는 하루에 코드 한줄을 작성하지 못했다. 바쁘게 일할때는 출근하고 뭐하면 점심이고, 뭐하면 퇴근시간이고, 뭐하면 차가 끊겼는데 번아웃일때는 퇴근할때쯤 된것같은데 하고 시간 보면 점심도 지나지 않은 정말로 시간이 느리게 가는 느낌. 번아웃때 느끼는 감정은 회사를 가기싫다. 일을 하기 싫다. 라는 느낌보다는 그냥 인생에 대해 아무것도 하기싫다는 느낌이 맞는거 같다. 다행히도 이 글은 번아웃을 나름대로 견뎌내고 조금은 괜찮아 지는 것 같아서 쓰는것 안드로이드 개발자로 들어와서 잘 하지도 못하는 서버단 쿼리를 짜고 있고, Spring..

Story 2021.10.07

검은사막 - 격투가 리부트 관련 글

안녕하세요 뚠님입니다. 오늘 연구소 패치된 내용으로 본섭과 비교하여 영상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바로 본론으로 갑니다. 먼저 거대한진노 영상입니다. 1. 강:거대한진노 9월 24일에 패치된 내역인데 이번에 전승 격투가 연구도 해볼 겸 정리해보았습니다.위 영상은 특정 스킬 사용 후 거대한진노가 이동하면서 동작하는 케이스를 정리한 영상입니다. 기존에 알고 계셨던 내용중 초전박살 후 진노를 사용하면 이동하면서 사용됩니다.( 부드럽게 연계되었다는 패치가 이동 진노 사용인지는 오늘 알았네요 ㄷㄷ ) 2. 섬전보 낙하모션 10월 1일 패치내역 ● 섬전보, 무영보 기술 사용 시 기술 시작 부분에서 낙하 동작을 취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특정 높이에서 섬전보, 무영보 기술 시작시 바로 낙하모션이 나오는 부분을 수정했..

Game/BlackDesert 2021.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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