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0.01%라도 성장하자

Develop/Android

안드로이드 공부 및 포스팅 계획

뚠님 2019. 6. 10. 14:30
반응형

요즘 회사에서 맡은 프로젝트가 끝나 조금 한가하여 공부 및 포스팅 계획을 짜본다. 사실 나는 개발자들에게는 회사차원에서 이런 시간도 지원을 해줘야 한다고 생각한다. 물론 의미없게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충분히 그들에게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준다는 건 회사차원에서 조그마한 투자랄까. 

( 이 의견은 내가 회사입장이 아니어서 이렇게 말할 수 있는지도 모른다.. 하하 ㅋㅋㅋ )

 

사실... 공부한걸 포스팅 하는거니 .. 걍 공부계획이라 해도 무방하다.

 

심오한 안드로이드(Android)

 

안드로이드는 사실 어려운 부분이 많다. 라이프 사이클도 처음에는 굉장히 어렵고 명시적 표현이니 뭐니 하면서 제대로 동작 안하는 것처럼? 보이는 경우도 있고, 이 모든걸 경험을 통해 알게 된다는 점이 가장 힘든것 같기도 하고..

 

그래서 안드로이드를 조금 더 전문적으로 해보기 위해서 공부를 해보기로 했다. 

 

내가 이전에 공부하는 스타일인 정말 변수 선언부터 for, if 등의 문법을 다시 읽는 방법으로 했는데... 사실 for나 if를 저어어어어어기 밑에 까지 들어가서 분석하는 것이 아닌 이상에는 스킵한다.

( 스위프트 포스팅 할때 공부 하기도 했고 ... )

 

그래서 안드로이드 라이프 사이클과 공부 리스트, 큰 기술등을 포스팅 하고, 그에 관련된 라이브러리등을 소개해볼까 한다.

 

계획

 

안드로이드 포스팅은 기술이 계속 나올 때마다, 그리고 내가 일을 하면서 고난과 역경을(?) 헤처 나갈 때마다 하겠지만... ㅋㅋㅋㅋㅋ 그래도 지금은 기초를 다지는 것이니 한번 나름대로의 계획을 세워보았다 .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주요 기능 
  • 안드로이드 라이프 사이클 (Life Cycle)
  • 레이아웃 (Layout)
  • 플레그먼트 (Fragment)
  • 매니페스트 (Manifest)
  • 그래들(Gradle)
  • 상수 관리 (colors.xml, string.xml 등의 활용 )
  • 이미지, UI 기초 지식 ( px, dp 등 )
  • NDK ( Native Development Kit )
  • 알림 ( Notification )
  • 음성인식 ( TTS )
  • 이미지 슬라이드 ( Slider )
  • 사이드 메뉴 ( Side )
  • 애니메이션 ( anim )
  • 플레이어 ( Player )
  • 화면 전환 ( Intent )
  • 리스트뷰, 리사이클 뷰 ( ListView, RecycleView )
  • 리스너 ( Listener )
  • 웹뷰 ( WebView )
  • 안드로이드 브릿지 ( AndroidBridge )
  • 코틀린 ( Kotlin )
  • RxJava 

 

당장 생각 나는 것은 요정도 ???

지금은 순서나 뭔가 강의처럼 커리큘럼을 작성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뒤죽박죽이다. 

그러나 애초에 내가 하는 포스팅은 사전처럼 찾아보는 개념이지, 뭔가 하나의 강의를 순서에 맞게 진행하는식의 포스팅이 아니니.... 

 

공부하면서 순서는 변경될 수 있고, 최대한 정성스러운 포스팅을 하려고 한다. 오래걸리겠지.. 휴 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