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0.01%라도 성장하자

Develop/Android

Android ) Android Studio Logcat Font Change

뚠님 2019. 5. 31. 11:26
반응형

안드로이드에 Logcat이라고 앱이 실행중인 에뮬레이터 or 폰의 로그를 찍어준다.

 

뭐 여러 플러그인이나 별도의 exe 파일로 로그를 보는 방법도 있으나, 나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제공해주는 Logcat을 사용중이고 이를 윈도우 형태로 빼서 듀얼 모니터로 보는걸 좋아한다.(?)

 

안드로이드 기술을 구글링 하는 도중에 로그캣의 색을 변경하는 포스팅을 발견하여 적용해 보았다.

 

원래는 적용하고 그만이었는데, 내가 본 포스팅보다 현재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버전이 올라가 메뉴가 변경된게 조금 아쉬웠다. (조금이지만. )

 

그래서 최신(?) 버전으로 포스팅 한다.

 

Android Studio 3.3 Version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File -> Setting -> Editor -> Color Scheme -> Android Logcat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File - Setting - Editor - Color Scheme - Android Logcat

 

색변경은 내가 참고한 사이트에서 추천해주신 색으로 변경해 보았는데, 아직 Logcat font color를 적용한 제대로 써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이건 개인 성향에 맞게 적용하면 된다.

 

우선 색변경을 해야 하는데 기본적으로 아래 Inherit values from 항목이 체크되어 있다.

이 체크되어있는 항목을 체크해제를 하면 오른쪽 상단에 색상을 클릭하여 색을 변경 할 수 있다.

 

색상을 클릭했을 때

 

클릭하면 이렇게 색을 변경 할 수 있는데, 원하는 색상을 클릭하여 정하거나 이미 알고있는 RGB 코드를 적용 할 수 있다.

 

 

반응형

'Develop >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Kotlin ) 코틀린 기초 Part#1 - 변수, 상수, 자료형  (0) 2019.06.11
안드로이드 공부 및 포스팅 계획  (0) 2019.06.10
Android 변수의 종류  (0) 2019.05.02
Drawable과 mipmap의 차이  (0) 2019.04.30
Notification Skill #1  (0) 2019.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