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틀린을 배우면서 가장 기초적인 부분을 정리한다.
변수, 상수
- 변수
- var로 선언
- var a : Int = 10;
- var a = 10 둘다 가능
- 자료형을 선언하지 않아도 형추론을 지원하기 때문에 괜찮음
- 상수
- val로 선언
- val b : Int = 20;
- 상수이기 때문에 초기화 후 변경 못함.
- java의 final과 같음
함수 선언
func printTest(str : String) : Unit{
print(str);
}
printTest("TEST");
- Unit
- java 의 void와 같음.
- 반환값이 없는 경우 생략 가능
func printTest(str : String) {
print(str);
}
printTest("TEST");
자료형
- 숫자
var a = 10; // Int
var a = 10L; // Long
var a = 10.0; // double
var a = 10.0f; // float
- 문자
var str = "안녕"; // var str : String
var char = '안'; // var char : Char
var str = """ 여러줄로
문장을 만듭니다. """
// 문자열 비교 //
var str = "안녕";
var str1 = "안녕2";
if(str == str1) // false;
// java에서는 == 대신 equals()을 사용했는데, Kotlin에서는 ==를 사용한다.
- 문자형 변수 사용
var str = "뚠님";
println(str + "입니다"); // 뚠님입니다.
print("$str 입니다"); // 뚠님 입니다.
print("${str}입니다"); // 뚠님입니다.
//자바에서 사용하는 변수방식도 되고, "" 안에 ${}를 이용해서 변수를 가져와 사용함.
반응형
'Develop >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Kotlin ) 코틀린 기초 Part#3 - 클래스 ( CLASS ) (0) | 2019.06.12 |
---|---|
Kotlin ) 코틀린 기초 Part#2 - 배열 ( Array ), 제어문 ( if, for, when ) (0) | 2019.06.12 |
안드로이드 공부 및 포스팅 계획 (0) | 2019.06.10 |
Android ) Android Studio Logcat Font Change (0) | 2019.05.31 |
Android 변수의 종류 (0) | 2019.05.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