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0.01%라도 성장하자

Certificate

SQLD ) 자격시험.. 얼마 남지 않았다..

뚠님 2019. 8. 9. 14:03
반응형

8월 24일 시험을 본다.

 

SQLD를 드디어 보게 되었는데, 사실 공부를 거의 하지 못한상황이다.. 이제 한 2주 남았나.

 

회사, 게임(....), 운동, 자격시험을 한번에 준비하는건 욕심이었나!!!!!!

 

그래도 지난주에 책 샀으니.. 이번주 부터 빡세게 공부하면 붙지 않을까..

 

프론트엔드가 주 업무다 보니 DB쿼리나 사용을 백엔드쪽보다 덜 사용하는 건 사실이지만, 우선 Node.js를 이용한 간단한 서버 개발도 가능한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목표니까 DB쪽을 아예 놓을 순 없다..

 

 

교재

 

우선 시험 범위와 관련 자료들은 사이트에도 잘 기재가 되어있다.

 

공식사이트(링크) 를 통해 시험 내용을 공부 할 수 있다.

시험범위

 

SQL 가이드가 시험 범위 인데... 이런 이론적인 범위로는 페이지가 엄청 많다. 거의 100페이지 넘게 있다.. 후..

대분류 - 중분류 - 중분류 안에 탭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진짜 많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론 모든 자격시험의 공통점은 이런 이론을 전부 다!!!! 달달 외워야 하는건 아니라는 점이고, 핵심만 잘 파악해서 문제위주로 공부하면 될 것 같다..  ( 그래도 한번은 읽어봐야 겠지 .. )

 

개인적으로 웹사이트를 이용한 공부방법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나는 따로 출력하려고 한다.

( 원래 공부 스타일이 책에 밑줄 그으면서 공부하는 스타일이라 .. )

 

구매한 책

추가로 영풍문고에서 이 책을 구매했다.

이 책은 문제 위주의 책으로, 이론 같은 내용은 없다.

 

하지만 확실히 문제가 어떤 형식으로 나오는지 파악 할 수 있고, 내가 공부하는 방법에 적합(?) 하여 구매하였다.

 

단, SQLD 자격증이 잘 알려지지 않아서(?)인지 ... 방문한 서점이 여러개 있었는데, 재고가 없거나 ( 애초에 재고 자체가 적은것 같았다 ) 판매 목록에 없는 경우가 있었다.

 

구매하려면 맘편히 인터넷 주문을 하도록 하자...

 

다음 글은 시험 보고 후기로 작성 할 것 같고.. 그 다음은.. 합격이냐 불합격이냐로 글을 쓰지 않을까..

 

제발 합격 가즈아...

 

반응형

'Certificate' 카테고리의 다른 글

SQLD ) SQLD 합격하다!  (0) 2019.10.02
SQLD ) 자격시험 보고 왔는데... ㅠㅠ  (0) 2019.08.26
SQLD ) ( SQL Developer ) 자격증 준비하기.  (0) 2019.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