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0.01%라도 성장하자

Certificate

SQLD ) SQLD 합격하다!

뚠님 2019. 10. 2. 10:33
반응형

어.. 음.. 9월 24일날 발표가 났고 이제 올립니다.

 

 

저는 제 34회 SQL 개발자 자격 검정 시험에 응시하였고 아래와 같이 합격하였습니다. (오예!!!!!쏘리질러!!!!!!!!!!!!!!!)

 

 

 

 

합격!!!

 

보시는 바와 같이 정말 턱걸이로 합격했는데요..(창피.. )

 

우선 저는 전공교과다 보니까 이론이 조금 더 쉬웠습니다 ( 상대적으로. )

 

SQL 기본 및 활용 과목에서 나온 문제는 솔직히 시간만 더 있었으면 조금 더 점수를 낼 수 있을 것 같은데.. 오랜만에 보는 자격시험 + 긴장으로 인하여 시간조절을 실패하여 엄청 초조한 마음으로 풀었던 것 같아요.

 

특히나 계산하는 문제의 경우는 아예 문제를 잘못읽어서 엉뚱한 답을 쓴거 같은... ㅋㅋㅋㅋㅋㅋ

 

SQLD 자격증을 준비하시는 분들의 모임이 네이버 카페에 있는것 같은데 후기를 보면 이번 시험은 지난 시험에 비해 상대적으로 쉬웠다고 하네요

 

지난 시험에서 아쉽게 떨어지신 분들이 재응시 했는데 너무 쉬워서 허탈했다는 분들도 계시고..

 

네이버 카페 링크 : 클릭

 

데이터베이스(DB) 전문가 포럼 : 네이버 카페

DAP, DAsP, DBA, SQL전문가, SQL개발자, 빅데이터, Big Data, Data Scientist 등 실무 DB 전문가 커뮤니티

cafe.naver.com

 

우선 저는 공부한 것에 비하면 정말 운이 좋은 케이스인 것 같습니다.

 

사실... 자격증 시험 앞두고 갑자기 회사에서 프로젝트 준비한다고 조금 바빠서 막판에 준비를 못했는데 좋은 결과가 있어서 다행입니다!

 

그럼 모두 화이팅

 

반응형